Made in Germany

독일 alsecco와 정기 기술회의 개최

저희 (주)ALCMATE의 독일 파트너인 alsecco사의 담당임원이 방한하여 2018년 3월 6~8일 까지 3일간 기술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독일 alsecco사는 1957년 설립된 마감재 전문회사로 독일 최대 마감재그룹인 DAW그룹 소속사입니다.

한국내 독일 alsecco사의 독점파트너가 된 2001년 이후 매년 정기적으로 alsecco의 담당임원이 방한하여 1년 동안 시공된 주요 마감재 건축물을 방문하여 기술적 협의, 자문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많은 기술적 질의응답과 독일 alsecco사의 신제품 소개, 해외 시공사례등을 소개합니다.

 

이번 방한한 담당임원은 Dr.Andreas Kiesewetter로 12년째 매년 1회 방한중에 있습니다.

Kiesewetter 박사는 DAW그룹의 기술담당으로 전세계 파트너들의 기술 향상을 담당합니다. 이분은 또한 alsecco에 합류하기 전에 독일 ALC 최대 회사인 Ytong사에 30년 동안 ALC의 기술개발을 담당한 건축학 박사입니다.

 

이번 방한시 2017년 저희 회사에서 시공한 진관동주택을 방문하였습니다. 이 주택은 콘크리트벽체에 독일 alsecco사의 불연외단열시스템 (불연단열재 t140mm) 으로 마감된 후 Airtec-wood (낙엽송)으로 장식하였습니다.  실내는 독일 alsecco사의 초발마감재 인텍S (t10mm) 마감 후 DAW그룹내 회사인 CAPAROL사의 유리직물벽지 Capaver (카파베어)를 붙인 후 친환경도료인 Indeko-Plus로 최종 마감되었습니다. 모든 천정은 독일 alsecco사의 스프레이플라스터로 마감되었습니다.

방한기간중 저희가 준비중인 신축 및 리노베이션 프로젝트의  불연외단열시스템에 대한 기술협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독일 DAW그룹에서 개발된 새로운 여러가지 마감재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DAW그룹은 기존의 플라스터 마감재에서 확대하여 다양한 종류의 마감재를 개발하여 독일 및 유럽에 많은 시공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DAW그룹은 작년 최고의 매출을 갱신하였다고 합니다.

 

신제품중 외단열시스템의 정벌재로 기존의 플라스터마감대신 유리, 파벽돌, Meldorfer, 천연석재등 다양한 마감재를 개발하여 건축설계가의 다양한 건축디자인의 욕구를 총족시켜 주고 있습니다.

또한 ALC 외벽마감재로 파벽돌시스템을 개발하여 독일 최대 ALC제조회사인 Xella사로 부터 ALC전용마감재로 인증서를 획득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새로이 개발된 ALC전용마감시스템과 Xella사의 인증서입니다.

다음 정기협의는 그 동안 내부적으로만 진행했던 기술회의를  대상을 외부로 확대하여 설계사무실, 건축회사, 주택회사등을 대상으로 Dr.Andreas Kiesewetter 박사가 설명회 및 기술간담회를 주관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양사가 주제, 참여대상, 장소등을 협의하여 구체적인 일정을 확정키로 합의하였습니다.

서울시 양천구 목동동로 293, 2008호 (목동, 현대41타워) (주)에이엘씨메이트 대표이사 조정민 사업자등록번호 211-86-78868 Tel. 02)2168-3333~5 Fax. 02)2168-3858 e-mail. info@alcm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