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e in Germany

악세서리 / 보강메쉬

외단열시스템 공사시 단열재 부착 후 초벌보강층 마감작업에는 전면에 걸쳐 전용 메쉬로 보강하여야 합니다. 메쉬의 역할은 외단열시스템에서 초벌층을 보강시켜 충격에 대한 저항성을 향상시키고, 강한 바람에서도 단열재의 탈락을 방지하고 마감층에 대한  균열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메쉬는 초벌보강층의 초벌재와 맞아야 합니다. 또한 초벌재 및 정벌마감재는 강 알카리성을 띄기 때문에 이에 대한 내알카리 저항성능을 지니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충분한 인장강도도 중요한 구비조건입니다.

 

독일 alsecco 외단열시스템 종류중에서 "에코민"의 경우 초벌보강재 알마톱 L에 적합한 메쉬는 "Mesh 32"와 "유니버셜메쉬"입니다.  "Alprotect Nova" 외단열시스템의 경우에는 전용메쉬가  "Alsitex Nova" 가 사용됩니다.  각 메쉬의 특징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독일 alsecco 메쉬

보강메쉬는 서로 겹칠 때 걸침이 최소 100mm는 되어야 합니다. 또한 초벌보강층의 위에서 1/3 지점에 뭍혀야 합니다. 충격에너지가 큰 부위에 외단열시스템을 설치할 때에는 2중의 메쉬 보강도 필요합니다.

개구부의 모서리 부위에는 사인장 균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별도의 메쉬 보강이 필요합니다.

보강메쉬 설치작업

독일 alsecco 불연외단열시스템 "에코민"으로 시공된 양평주택

경기도 김포시 태장로 741, 경동미르웰시티 534호 (주)에이엘씨메이트 대표이사 조정민 사업자등록번호 211-86-78868 Tel. 1833-2190 Fax. 031)998-3365 e-mail. info@alcm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