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e in Germany

유리섬유 벽지/ 카파베어(Capaver)

카파베어(Capaver)는 글라스섬유로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벽지 입니다. 문양, 형태가 다양하고 그 위에 topcoat로 페인트로 도장 하기 때문에  매혹적이고, 고급스러운 높은 수준의 독특한 벽지입니다.

유럽에서 도배지는 16세기 부터 사용되어 왔고  유리직물로 된 친환경 불연벽지는 1960년대 부터 개발되어 현재까지 사용되어 오고 있습니다. 이 벽지가 개발된 배경은 종이로 된 도배지에 비해 탄력성이 뛰어나고, 이로 인해 벽체의 균열을 보강하는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이었습니다.

 

또한 불에 전혀타지 않는 불연성능과 친환경 자재이며, 인체에 무해할 뿐 아니라 위생학적으로도 우수하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몇년이 지나면 뜯어내고 다시 도배하여야 하는 종이벽지에 비해 계속하여 재도장하여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경제성이 탁월하여, 도배지의 특유한 다양한 문양으로 인해 실내 인테리어의 효과가 매우 탁월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이 유리직물로 된 벽지는 독일에서 몇개 회사에서 생산되지만 독일 카파롤(Caparol)회사는 독창적인 기술로 다른 회사가 생산하지 못하는 특유한 질감의 벽지를 생산해 오고 있습니다. 벽지의 상품명은 카파베어(Capaver) 입니다.

이 카파베어(Capaver) 벽지는 크게 두가지 종류로 구분됩니다.

 

첫째는, 라스베가스직물구조로 된 벽지이고 이 벽지는 세분하면

      - ElementEffects : 직물 위에 견고한 석영코팅된 제품

      - Jacquard :  세련되고 섬세한 직물

      - K/VB/AA :  독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벽지

둘째는, 부직포와 같은 섬유를 붙여 만든 벽지로

     - AkkordVlies

    -  FantasticFleece 로 구분됩니다.

이 벽지는 주로 주택, 호텔, 병원, 레스토랑, 학교, Cafe 등에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위생학적으로 매우 탁월하고 표면 내마모저항력이 우수하여 유럽에서는 병원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친환경직물 불연벽지는 건강한 실내환경을 입증하는 OEKO-TEX 100 인증마크를 획득하였습니다.

국내에서는 3년전 부터 저희 (주)ALCMATE에서 지어지는 모든 ALC주택의 내벽마감재로 사용되어 오고 있습니다. ALC주택에 특히 유리한 것은 ALC내부의 높은 습기를 배출할 수 있는 탁월한 투습성능을 보유하고 있고, ALC 블럭의 건조수축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되는 균열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완전불연재이기 때문에 특히 목조주택에도 매우 훌륭한 성능을 발현합니다.

 

작업과정은 친환경접착재로 이도배지를 벽에 붙인 후 냄새가 전혀없는 프레미엄급 도장재 Indeko-Plus로 도장하면 모든 과정은 완료됩니다. 일반 도배공들이 아주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양천구 목동동로 293, 2008호 (목동, 현대41타워) (주)에이엘씨메이트 대표이사 조정민 사업자등록번호 211-86-78868 Tel. 02)2168-3333~5 Fax. 02)2168-3858 e-mail. info@alcm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