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e in Germany

접착재

외단열시스템의 시작은 단열재를 바탕면에 강력히 부착시키는 작업입니다. 바탕면은 콘크리트, 블럭, ALC, 벽돌등과 같은 무기질 바탕면과 OSB, 시멘트보드와 같은 바탕면이 있습니다.

 

이 모든 바탕면에 직접 단열재를 부착시킬 수 있는 전용 접착재가 독일 alsecco사에서 생산되는 뎀클레버입니다.  단열재는 EPS, 페놀, 미네럴울보드, 미네럴울 라멜라등 외단열시스템에 사용하는 모든 단열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독일 alsecco사는 외단열시스템에 사용되는 접착재, 초벌재, 정벌재 및 각종 악세서리를 상샌하는 전문 업체로 특히 우수한 품질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ALC면에 접착재 뎀클레버 MK를 사용하여 미네럴울단열재를 부착한 횡성주택

뎀클레버 접착재는 바탕면에 따라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뎀클레버 MK는 콘크리트, 블럭, ALC, 벽돌등 무기질 바탕면에 사용하는 것이고, 뎀클레버 FW는 OSB, 시멘트보드, 합판등에 접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접착재입니다.

콘크리트면에 접착재 뎀클레버 MK로 미네럴울단열재를 부착하는 진관동주택

뎀클레버 접착재의 특징은  강력한 접착력입니다.  간혹 외단열시스템의 시공 후 단열재가 탈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이유중의 하나가 접착재의 부족한 접착력입니다.

 

다음 특징은 작업이 매우 간편합니다. 뎀클레버 MK는 분말로 현장에서 물 (5L/25kg,포)과 혼합 사용하면 됩니다. 뎀클레버 FW는 공장에서 완제품 형태로 통에 들어있어 그냥 사용하면 됩니다. 2가지 제품을 현장에서 섞어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뎀클레버 MK의 접착방식은 스폿-비드접합과 전면접합방식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OSB, 시멘트보드등에 단열재를 부착시 사용하는 뎀클레버 FW는 전면부착방식으로 부착합니다.

이 접착재는 주로 목조주택용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OSB면에 다른 처리없이 직접 단열재를 부착하면 됩니다.  작업이 매우 간편하며, 이 시스템은 유럽 ETA (Eurepean Technical Approval, ETA-13/0888)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제 완벽한 품질의 외단열시스템으로 시공하기 위해서는 단열재 접착재 전용으로 개발된 뎀클레버 제품을 사용하면 됩니다.

서울시 양천구 목동동로 293, 2008호 (목동, 현대41타워) (주)에이엘씨메이트 대표이사 조정민 사업자등록번호 211-86-78868 Tel. 02)2168-3333~5 Fax. 02)2168-3858 e-mail. info@alcmate.com